갤럭시노트9 가격 스펙 :: 2023 근로장려금 신청
반응형

갤럭시노트9 가격 스펙

애플의 아이폰11 시리즈 출시 이후 LTE 모델들의 출고가 인하와 공시지원금 인상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해졌습니다. 특히 갤럭시S10 시리즈나 갤럭시S9, LG G8, V40등 모델은 보조 지원금까지 굉장이 올라 공짜폰으로까지 구매 가능한 가격대로 판매가 되고 있답니다. 3사 통신사나 삼성전자, LG 전자에서 내년부터 본격적인 5G 시대를 맞이하면서 LTE 모델들의 재고 소진의 목적을 두는것도 같습니다.

 

갤럭시노트9 가격 스펙

다만 LTE 모델 중에서 갤럭시노트9 가격은 갤럭시노트10 출시이후에도 고정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어 조금더 가격이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가지고 계셨던 분들도 있으셨을것 같은데요. 이제는 10만원 이하에 구매가 가능한 만큼 온라인몰에 재고가 뜨면 얼른 서둘러스 구매하는게 좋을 듯 하네요. 그럼 갤럭시노트9 가격 하락 소식과 함께 스펙이나 특징들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대화면의 디스플레이와 얇아진 베젤로 풀스크린을 가지고 있고 손에 감기는 그립감과 잘 정돈된 위 아랫면은 단말기가 크기에 비해 절대 투박해 보이지 않습니다. 최신 출시된 갤럭시S10 5G나 갤럭시노트10 시리즈의 지문인식 센서는 앞면에 온스크린 지문인식이 탑재된거에 비해 갤럭시노트9은 지문인식 센서가 여전히 뒷면의 카메라 밑에서 확인할 수 있고 언뜻 큰 변화 없이 단순하지만 볼수록 균형과 편리 사이에서 조화를 이루는 모습입니다.

 

앞면은 커다란 스크린과 전작 보다 줄어든 베젤은 희미할 정도이며 옆면은 메탈 프레임과 앞 뒷면 강화유리가 한데 어울러져 얇은 두께와 단단함이 느껴지며, 윗면은 보통 일반적으로 밋밋하게 보이지만 잘 정돈된 유심 슬롯과 마이크, 안테나 만으로 안정감이 더해져 아랫면은 고급스런 메탈 위에 정교하게 깎인 단자와 포트, S펜 수납 공간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뒷면은 전작의 다소 애매한 지문인식 버튼을 보안해 자연스런 정렬로 개선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노트 시리즈답게 커다란 162mm QHD+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최상의 선명함과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배터리

배터리 용량은 4000mAh로 전작 모델 보다 28% 증가해 배터리 소모량에 대한 부담도 덜어냈고 카메라는 1200만 광각과 망원 슈퍼 스피드 듀얼 픽셀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조리개값 역시 F1.7에서 F1.5로 향상됐습니다. 지금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에서 역대 대용량 배터리는 4500mAh 입니다만 핸드폰 고사양을 필요하는 게임과 작업들을 왠 종일 실행시켜 놓더라도 무사한 수준 입니다.

 

스펙

하드웨어 부분에는 노트 시리즈의 매년 출시 때마다 고사양 하드웨어가 탑재가 되어 출시가 되고 갤럭시노트9에는 극도로 세밀한 10nm 공정에서 만들어진 엑시노스 9810가 탑재되어 있어 2.7+1.7GHZ 옥타코어에서 뿜어내는 강력한 연산력을 자랑하고 메모리는 8GB, 저장소는 최대 512GB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고성능 AP8GB RAM으로 현존하는 어떤 모바일 게임도 무리 없이 소화하는데 하드웨어를 최고의 효율로 작동시키는 AI 기반 시스템이 바탕으로 들어가기 때문인데요. 이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같은 FPS 게임의 경우에는 안정성이 40% 향상됐으며 AP의 열도 빠르게 식히기 위해 소재와 구조 개선을 거친 파워풀 쿨링 시스템으로 발열도 전작 보다 21% 감소 했다고 합니다.

 

IP68 등급의 방수방진 등급을 획득하고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를 장착해 외부 스피커 없이도 풍성한 사운드를 들을 수도 있고. 또 하나의 강점은 바로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 인데요. 기존 스피커와 통화용 스피커를 동시에 활성한 듀얼 스피커 시스템은 확실히 풍성한 사운드를 만들고 돌비 애트모스 음장까지 적용된 소리는 현장감과 입체감까지 완비했어요.

 

 

매년 출시 되었던 노트 제품에도 마찬가지겠지만 어느 기능보다 S펜을 최대 강점으로 뽑습니다. 무엇보다 상당한 완성도로 갖춘 S펜에 블루투스와 자체 배터리가 장착된 만큼 메모와 그림 도구 뿐 이라는 기존의 한계를 벗어나 무선 제어 영역에 도달한 모습 입니다. 물론 단순히 펜 기능 외에도 더욱 업그레이드한 성능과 배터리, 카메라 등 전작 모델 보다 개선된 부분들도 빼놓을 수 없기도 하고요. 앞서 언급한 S펜은 수년간 다양한 콘텐츠와 활용처 등으로 활용되면서 어떤 스마트폰에도 볼 수 없는 유용한 기능들은 역대 노트 시리즈의 매니아 층에게 인기를 끌고있는 큰 요인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단순한 메모 개념을 확장한 쓰기와 그리기 과정을 한 차원의 동적 예술로 승화한 라이브 정교한 캡쳐, 꺼진 화면 위에서 메모 남기기 등은 S펜으로 활용하는 모든 액션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노트10S펜은 제스처 인식 기능이 탑재되어 S펜으로 더 많은것이 가능해졌습니다. 갤럭시노트9 S펜은 자체 배터리와 블루투스로 보다 넓은 범위에서 많은 버튼 액션과 무선 컨트롤러 기능을 수행하게 됐습니다. S펜을 통해 셀피 카메라를 대신하거나 회의실에서 PPT 슬라이드를 넘기거나 녹음 어플을 재생하거나 웹 페이지를 이동하거나 유튜브 영상을 재생하고 일시 정지를 하거나 등도 가능합니다. 아직까지는 실생활에서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S펜을 이용해 메모 남기고 그림 그리는 용도가 많습니다. S펜의 정확성은 인정받고 있고 0.7mm 펜촉과 4096 단계의 필압이 종이 위에 연필로 쓴 것처럼 정확하고 세밀하고 정교하게 표현합니다.

 

색상

색상은 블랙, 퍼플, 쿠퍼, 블루, 실버, 화이트까지 총 6가지 색상으로 이중에서 블루 색상은 S펜에 옐로우를 더한 투컬러 타입인 동시에 화이트 색상은 디스플레이는 블랙, 화면 뒷면은 화이트인 조합으로 모던하고 세련되는 느낌이 특징입니다. 특히 라벤더 퍼플 색상은 연관 검색어에도 바로 올라오는 만큼 생각보다 다양한 연령층을 막론하고 인기가 많다고 하고 실제로 보면 빛 반사에 따라서 다각도에서 다양하게 색상이 바뀌는데다 처음에는 살짝 촌스럽다고 생각했는데 볼수록 빠져드는 매력적인 색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오랫동안 질리지 않는 무난하고 베이직한 느낌을 선호하신다면 블랙과 화이트 색상을 추천하고 눈에 띄는 독특하고 감각적인 느낌을 선호하신다면 퍼플, 블루, 실버 등 색상을 추천합니다.

 

빅스비, AR 이모지, 삼성페이 등 삼성전자의 단말기에만 볼 수 있는 주요 기능들도 있는데요. 빅스비는 전용 UI와 함께 음성명령 기능이 크게 향상됐는데 정보를 검색하고 기능을 실행하는 수준에서 외부 서비스와 연계로 보다 복잡한 명령의 수행이 가능해져 현재 호텔, 레스토랑, 날씨, 항공, 뉴스, 주식 등 여러 카테고리 어플들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가장 가까운 스타벅스 매장에서 아메리카노 개인컵으로 주문해줘 라고 빅스비를 통해 요청하면 주문 단계를 대신하는 삼성 페이로 편리하게 예약하는 것도 가능하고요. 여기서 삼성 페이는 왠만한 스마트폰 하나로 신용카드와 멤버십 카드를 대체해서 자주 쓰는 카드를 등록하고 결제 시 화면 하단을 밀어 올리고 지문 인증만 해주면 결제 준비가 무리 없이 끝납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도 사용이 가능해 교통카드, 은행 ATM 입출금 서비스도 함께 지원해 삼성 페이를 편리하게 이용하는 활용처는 무궁 무진 합니다.

 

 

구매는 어디서?

갤럭시노트9 가격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면 갤럭시노트9 출시일은 작년으로 약 1년정도 지났긴 했지만 아직까지 인기가 많은 모델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갤럭시노트10 시리즈 새로운 모델이 출시가 되었고 또한 5G 모델이 아닌 LTE 모델 구형모델로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적인 면이 굉장히 지금 구매하기 유리해졌다고 생각이 되어 지네요.

 

갤럭시노트9 가격 스펙

현재 얼마전 확인했던 온라인몰에서는 갤럭시노트9 가격을 7만원대 가격으로 특가 진행을 하고 있는것을 봤는데요. 갤럭시노트9 가격을 10만원 이하로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는 지금 4G 모델을 저렴하게 구매하길 원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실제 만족도가 높고 가격이 굉장히 저렴해진 갤럭시노트9을 고려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현재 가격적으로나 스펙적으로나 너무나 좋기때문에 자녀, 부모님, 남녀노소 구분없이 저렴한 가격에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을 구매하실 분들에게는 갤럭시노트9을 추천하며, 갤럭시노트9에 대해서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신분들은 온라인몰을 통해 여러군데 알아보시고 현명한 구매 하시기 바랍니다.